[성명서]전국공무원노조 손영태 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강력 규탄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도청노동조합 댓글 0건 조회 2,699회 작성일 09-01-20 09:20본문
<성 명 서>
MB 정권식 “공무원노조” 공안탄압 즉각 중단하라 !
- 전국공무원노조 손영태 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강력 규탄한다! -
16개시도 전국광역공무원노동조합 연합 3만여 조합원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손영태 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에 대하여 심히 유감을 표명하며 전국공무원노조 손영태 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강력히 규탄하는 바이다.
▷ 국민의 경제가 어려운데 공무원 노동자에 대한 탄압으로 서민들을
더욱 힘들게 하고 있다
그동안 우리 공무원 노조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거리로 나섰고, 정부의 거짓 홍보를 단호히 거부했다. 공직사회 내부에서는 쇠고기 협상의 문제점을 국민들에게 폭로하기도 했다.
현 정부는 국민에게 가장 다가가야 할 공무원을 적으로 만들어 국민의 삶은 파탄내고, 민중의 분노는 끓어올라 폭발 직전인 지금, 공무원노동자에 대한 칼날을 들이대는 등 공직사회를 정권의 하수인으로 채워, 국민 저항을 억누르려하고 있다
▷ 우리는 정당하지 않은 MB정권의 하수인을 단호히 거부한다.
이는 정권의 하수인을 벗어나 참 공무원으로 거듭나려는 공무원노동자들을 우롱하는 것이다. 지난 10년간 갖은 탄압에도 공무원노동운동은 성장을 거듭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지난 총파업 후 수천의 동지들이 해직과 파면 등 정권의 탄압에 힘들었지만 우리는 단결로 버텨왔다.
이제는 공직사회 개혁과 더불어 민중행정이라는 기치를 높이 들고, 행정 전반을 바꾸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바른 길로 가는 공무원노동자의 투쟁에 보내는 국민의 지지와 성원을 등에 업고 우리는 진정으로 국민에게 참 봉사를 실천하여 사랑받는 공무원 노동자로 남기위해서라도 MB정권의 잘잘못을 가려낼 것이다.
권력이라는 미명하에 누구나 할수있는 탄압으로 정당한 투쟁을 불법으로 매도하지 말라. 자주적 공무원노동자들을 옥죄는 공안탄압을 즉각 중단하라. 향후, 우리는 어떠한 탄압에도 젊음으로 승리하고 단결로 승리하는 진정한 공무원노동자의 길을 걸어갈 것이다.
- 손영태 전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즉각 철회하라 ! -
2009. 1. 16
전국광역자치단체공무원노동조합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