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시착과 연착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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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불시착 댓글 0건 조회 820회 작성일 08-06-13 09:52본문
6월의 촛불광기에 들뜬 집단들은 “MB는 ‘불시착’했고, 봉하마을은 ‘연착륙’했다.”며 환호하고 자축했다.
그들은 2006년 말부터 ´축소판 청와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저인 봉하마을을 ´정치재개 전략본부´ 구축 차원에서 준비했다.
최근 봉하마을로 유출된 200여만 건 이상의 ‘이지원(e知園)’ 청와대 자료 대량복사 의혹과 문제가 불거졌다.
최근 봉하마을로 유출된 200여만 건 이상의 ‘이지원(e知園)’ 청와대 자료 대량복사 의혹과 문제가 불거졌다.
그들은 그것으로 ´인터넷 정치기지´를 구축하고 현실정치에 계속 참여할 다양한 사전조치를 모색해 왔다고 한다.
그러나 거기에는 대북관계 및 외교문서, 국방 및 무기획득 비밀파일 등 국가안보에 관한 기밀 및 존안문서들이 상당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거기에는 대북관계 및 외교문서, 국방 및 무기획득 비밀파일 등 국가안보에 관한 기밀 및 존안문서들이 상당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대통령기록물관리에관한법률’에 따르면 이것은 분명히 법에 위반된 정부자료 불법유출이다.
하지만 봉하마을은 잠정보관, 정부 측 사전양해 등을 내세우며 문서유출을 정당화하고 있다.
이런 정보유출 논란과 공방 속에서, 그들이 환호하고 열광하는 기만의 때로 찌든 오만의 촛불로 인해,
이런 정보유출 논란과 공방 속에서, 그들이 환호하고 열광하는 기만의 때로 찌든 오만의 촛불로 인해,
이 땅의 호국보훈의 정신과 홍익철학의 가치, 6월의 남침과 교훈, 대한민국 헌법정신인 자유와 민주공화의 이념은 무참히 짓밟히고 말았다.
그러면 지금까지 이 땅을 지키고, 한민족 정신을 이어 온 진정한 가치는 무엇인가?
그러면 지금까지 이 땅을 지키고, 한민족 정신을 이어 온 진정한 가치는 무엇인가?
그러나 아쉽게도 이 땅의 정신과 조국과 민족의 가치를 지킨다는 자칭 보수우익들은 비겁하게 이번 촛불광기에 모두 도망가고 말았다.
보수를 자처하는 작가 이문열조차도 그것을 ‘위대함’과 ‘끔찍함’이라는 교묘한 말을 섞어, 엄청난 상징조작과 안타까움을 질타하지 않고 회피했다.
촛불의 배후는 경쟁력을 상실한 노조, 신의 아들로 계속 남으려는 부패하고 부실한 공기업 개혁과 민영화에 반대하는 기득권 집단, 일하기 싫은 노동 무기력증에 빠진 젊은이들,
보수를 자처하는 작가 이문열조차도 그것을 ‘위대함’과 ‘끔찍함’이라는 교묘한 말을 섞어, 엄청난 상징조작과 안타까움을 질타하지 않고 회피했다.
촛불의 배후는 경쟁력을 상실한 노조, 신의 아들로 계속 남으려는 부패하고 부실한 공기업 개혁과 민영화에 반대하는 기득권 집단, 일하기 싫은 노동 무기력증에 빠진 젊은이들,
이념도 개념도 없이 정부를 비난하면 무조건 똑똑한 학생이라는 환상에 젖은 대학생, 인터넷 까대기에 넘어간 순진한 어린 학생들의 영합(迎合)임이 밝혀졌다.
한심한 촛불괴담에 한심하게 도망 간 한나라당
정권을 상실한 친북좌파들은 이들을 교묘하게 선동했다.
한심한 촛불괴담에 한심하게 도망 간 한나라당
정권을 상실한 친북좌파들은 이들을 교묘하게 선동했다.
그들은 ‘환경-인권-반부패’의 위장된 탈을 쓰고 회심의 미소를 숨겼다. 그러나 이런 한심한 촛불괴담에 여당인 한나라당은 한심하게도 다 숨고 도망갔다.
그래서 차라리 촛불광기에 대담하게 맞선 정운천 농식품부장관의 "촛불집회 또 갈 수도 있다."는 말이 영웅의 메시지처럼 들린다. 지금 상황에서 열심히 그들에 맞서 끝까지 그들을 깨우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대신에 쇠고기 수입 책임의 90% 이상을 져야할 야당은 뻔뻔스럽게도 기쁨의 표정을 감추지 않고 현장에서 그것을 부추겼다.
그래서 차라리 촛불광기에 대담하게 맞선 정운천 농식품부장관의 "촛불집회 또 갈 수도 있다."는 말이 영웅의 메시지처럼 들린다. 지금 상황에서 열심히 그들에 맞서 끝까지 그들을 깨우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대신에 쇠고기 수입 책임의 90% 이상을 져야할 야당은 뻔뻔스럽게도 기쁨의 표정을 감추지 않고 현장에서 그것을 부추겼다.
자극적인 선전선동과 국정파탄을 획책하는 상징조작의 ‘인터넷 까대기가 어떻게 위대한가?
개념없는 자칭 보수우익들은 그것을 ‘디지털 포퓰리즘’이라고 ‘찬양반 비난반’으로 묻어가면서 책임회피에 급급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면 이제 대한민국 정신과 가치는 누가 지켜줄 것인가? 북한 정권의 6월 남침과 중공군의 인해전술을 미제 앞잡이의 북침으로부터 조국을 지켜낸 위대한 민족해방 전쟁이라고 선동하는 작태를 앞으로 어떻게 막아 낼 건가?
이렇게 알고 있는 많은 어수룩한 국민들은 아둔하게도 경험하지 못하고 왜곡된 기록으로만 전해지는 역사를 들고 6․25 남침의 참상을 아직도 남과 북 모두의 패배의 산물로 인식하고자 애쓰고 있다.
개념없는 자칭 보수우익들은 그것을 ‘디지털 포퓰리즘’이라고 ‘찬양반 비난반’으로 묻어가면서 책임회피에 급급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면 이제 대한민국 정신과 가치는 누가 지켜줄 것인가? 북한 정권의 6월 남침과 중공군의 인해전술을 미제 앞잡이의 북침으로부터 조국을 지켜낸 위대한 민족해방 전쟁이라고 선동하는 작태를 앞으로 어떻게 막아 낼 건가?
이렇게 알고 있는 많은 어수룩한 국민들은 아둔하게도 경험하지 못하고 왜곡된 기록으로만 전해지는 역사를 들고 6․25 남침의 참상을 아직도 남과 북 모두의 패배의 산물로 인식하고자 애쓰고 있다.
어떻게 우리가 패배자인가? 우리는 피해자이고, 우리는 이 땅과 한민족 정신을 지켜낸 자랑스러운 승리자다.
구소련 괴뢰집단의 남침으로 야기된 동족상잔으로 인해 국군, 유엔군, 인민군, 중공군, 민간인 등 약 300여만 명이 서로 죽고 부상당하고 고아가 되어야 했다.
구소련 괴뢰집단의 남침으로 야기된 동족상잔으로 인해 국군, 유엔군, 인민군, 중공군, 민간인 등 약 300여만 명이 서로 죽고 부상당하고 고아가 되어야 했다.
이런 명백한 인류 역사상 가장 잔혹했던 전쟁의 책임과 결과에 대해 왜 우리는 엄청난 아픔과 역사적 교훈을 자꾸만 외면하려 하는가?
가장 잔혹했던 전쟁의 책임과 교훈, 외면하지 말아야
그래서 역사는 분명히 기억하고 그 아픔을 또한 영원히 후세에 남길 것이다. 그래서 지금 이 땅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그것을 조국과 민족 앞에 맹세해야 한다.
여-야가 국회에서 합의한 박정희 기념관 건립을 끝까지 방해하여, 역사와 시대와 국민이 여망한 희망을 실망의 ‘가시밭길’로 내 몬 지난 대통령과 그 정부, 꼭 그래야만 속이 후련했을까?
2008년 1월 ‘노무현 정부’ 말기에 행정자치부는 “박정희기념관 건립 사업에 대한 국고보조 취소는 부당하다.”는
가장 잔혹했던 전쟁의 책임과 교훈, 외면하지 말아야
그래서 역사는 분명히 기억하고 그 아픔을 또한 영원히 후세에 남길 것이다. 그래서 지금 이 땅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그것을 조국과 민족 앞에 맹세해야 한다.
여-야가 국회에서 합의한 박정희 기념관 건립을 끝까지 방해하여, 역사와 시대와 국민이 여망한 희망을 실망의 ‘가시밭길’로 내 몬 지난 대통령과 그 정부, 꼭 그래야만 속이 후련했을까?
2008년 1월 ‘노무현 정부’ 말기에 행정자치부는 “박정희기념관 건립 사업에 대한 국고보조 취소는 부당하다.”는
서울고등법원 판결에 끝까지 불복했다. 국가 권력의 한 축인 사법부가 판결한 것을 행정부가 정책과 역사가 아닌 사상과 이념의 잣대로 끝까지 물고 늘어진 것이다.
여-야 합의한 국가기념사업 보조금, 모조리 뺏어가
1979년 12월 26일, 반만년 한민족 역사의 거대한 물줄기를 굴종과 억압, 무기력과 아둔함에서 탈피시켜, 미래의 각성(覺醒)과 도전(挑戰),
여-야 합의한 국가기념사업 보조금, 모조리 뺏어가
1979년 12월 26일, 반만년 한민족 역사의 거대한 물줄기를 굴종과 억압, 무기력과 아둔함에서 탈피시켜, 미래의 각성(覺醒)과 도전(挑戰),
그리고 의지(意志)와 자조(自助)로 바꾼 20세기 정치경제의 화두이자 민족적 큰 인물은 그 파란만장했던 일생을 처연히 마감했다.
헤어진 바지 벨트와 주머니 깃이 다 낡아 떨어진 초라한 양복에 몸을 담그고, 흡사 시골 촌로의 앙상한 모습으로 안타깝게 담대한 시대를 마감했다. 이른바 갑작스러운 변고의 12․26 사태다.
그는 18년 장기독재를 하면서 자신의 기념관조차도 전혀 관심을 두지 않았다. 평양과 세계 도처에 널린 독재자들의 상징조작과 허망한 우상의 동굴들을 한번 살펴보라. 놀라울 정도의 자제심이었다.
그는 또한 돈 한 푼도 비자금으로 남겨 두지 않았다. 오로지 그의 관심은 굶주리고 헐벗은 이 땅의 민초들과 함께 할 먹을거리, 거지 모습으로 추락한 대한민국이라는 조국의 자존심을 다시 일깨우는 것, 오직 그 두 가지 뿐이었다.
그러나 역사는 이러한 권력과 민초의 소박한 인간적 밀월관계를 18년 이상 더 하락하지 않았다. 졸지에 당한 비명횡사(非命橫死)로 박정희 정신인 ‘자주적 심성주의’는 이 땅에서 기어이 막을 내리고 말았다.
인간과 양심의 가치, 역사의 책무는 이것을 영원히 남기는 것
이것이 바로 박정희 전 대통령의 살아 있는 마지막 역사였다. 그러나 21세기 시대정신은 다시 박정희 화두를 부활시켰다. 살아 있던 지난 업적만으로 이 땅의 미래를 다 만족시키기에는 부족했기 때문이다.
최근 좌승희 한국경제연구원장은 “박정희 경제모델을 재평가하자.”라고 소신을 피력했다. 이처럼 지금 박정희는 죽어서도 역사통치를 계속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박정희 정신’이자 ‘박정희 가치’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변함없는 대한민국의 정의는 그가 죽기 5년 전, 제29주년 광복절 기념식장에서 북괴 김일성이 보낸 문세광의 저격탄으로 육영수 여사까지도 참담하게 보내야 했던, 한편으로 슬펐거나, 한편으로 광대했던 비운의 주인공이라는 사실도 절대 놓치지 않고 있다.
박정희 역사통치, 정신과 가치로 받아들여
은둔의 나라, 동방의 작은 등불, 조용한 아침의 나라, 한민족 고난의 슬픈 침탈의 역사를 알고 있는 사람들은 우리를 이렇게 기억하고 있다. ‘국민’보다 ‘민족’이라 불리기를 더 좋아한다고…. 겉으로 드러난 가지와 무성한 잎사귀보다 보이지 않는 뿌리를 더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이라고….
그래서 ‘나’와 ‘너’의 단절된 개인의 관점보다는 ‘우리’라는 숙명적 대동(大同)의 공동체적 가치를 더 우선한다고…. 그래서인지 우리는 대한민국을 ‘국가’라기보다는 ‘조국’이라고 더 즐겨 부르고 있다.
또한 우리는 항상 호국보훈의 달 6월을 국가와 국민보다 조국과 민족의 이름으로 보훈하고자 노력하게 되었다. 그래서 6월의 정신을 처절하게 아름답도록 보듬어 나가는 것에 한 치의 주저함도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몸과 마음을 바쳐 기꺼이 조국과 민족을 위해 충성을 바칠 것을 항상 맹세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조국과 민족의 번영과 영광, 그리고 자유와 평화를 지킨 선열들을 죽을 때까지 기리고 보훈해야 한다는 투철한 책무를 언제나 보고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2008년 6월의 호국보훈의 정신은 특별한 가치로 새로운 각성을 촉구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대한민국의 자유롭고 정의로운 정신과 가치를 우리는 국민적 힘으로 새롭게 탄생시켰기 때문이다.
국가와 국민보다 조국과 민족의 이름으로 보훈
19세기 말 역사학자들은 20세기는 민족과 국경 개념이 사라지는 지구촌 ‘국제화 시대’를 주창했다. 하지만 20세기 초에 바로 인류는 대공황, 국경갈등, 민족갈등, 이념갈등 등으로 제1차 및 제2차 세계대전의 뼈아픈 피의 잔치를 거쳐야 했다.
그 후 1세기 동안 민족과 이념의 투쟁으로 엄청난 지구촌 손실과 인간정신의 파괴를 자행하고 말았다. 역사의 아집일까, 또 다시 20세기 말의 세계화는 100년 전 국제화와 똑 같이 등장했다.
지금의 세계화도 지난 국제화의 모순된 전철을 그대로 답습하면서 빠르게 그 생명을 다하고 있다. 21세기 디지털 지식사회는 집단지성과 서비스 가치산업의 세계화 입구에서, 그것을 창조할 수 있는 물질적 재원고갈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래서 지구촌 대부분의 미래학자들이 예상한 것과는 달리, 세계 각 국은 지금 무서운 속도로 자원민족주의와 에너지국가주의 등 조국과 민족이라는 전근대적 개념과 가치로 회귀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수긍하고 있다.
그래서 그것에 적극적으로 의존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제 민족과 조국이라는 숙명의 공동체적 ‘반모던 가치’들은 더 이상 전근대적 낡은 개념이 아니다. 21세기 디지털 세계화 유목민들이 그렇게 갈망하던 탈민족, 탈국가의 초국적 자본과 무국경 이동 논리를 무참히 쓸어내면서, 의식적 식민지 침탈이라는 ‘생존의 잣대’로 훌륭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침의 사죄, 이제 역사의 정언(定言)으로 당연하게 요구해야
이런 제반 가치와 미래적 추세를 감안할 때, 2008년 6․25에 대한 오늘의 역사적․인간적 책임의 문제가 나온다. 대한민국 정신과 가치를 지키다가 산화한 수많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함은 지금 이 시대 잣대로 무엇인가의 문제가 불거진다.
그래서 이 문제는 이 땅에서 그 무엇보다 가장 우선적으로 검토되고 추앙받아야 하는 것이다. 어쩌면 이것은 불문가지(不問可知), 즉 묻지 않아도 옳고 그름을 훤히 알 수 있는 사실이 아닌가?
이런 전차로 이제는 북한 정권이 저지르고도 계속 오리발 내밀고 있는, 남침의 사죄를 대한민국이라는 조국과 민족의 역사적 정언(定言)으로 당연하게 요구할 시점이 되었다.
그리고 이참에 솔직한 참회와 용서를 반드시 받아내야 한다. 이제 북한 정권도 더 이상 변명만하지 말고 명백히 밝혀진 역사적 명령에 따라 양심적으로 순순히 자백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건국 60주년을 맞는 오늘 이 땅에 살고 있는, 남과 북 우리 모두가 민족적 책무에 충실하려는 최소한의 노력이 아닌가?
또한 구소련 괴뢰집단이 일으킨 6․25 남침을 민족분단을 극복하려는 정당한 전쟁으로 호도하고, 이승복 사건과 육영수 여사 저격을 자작극으로 조작하려는 반민족 반조국 세력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일거에 몰아내야 한다.
그러면서 박정희 전 대통령을 부패, 친일, 빨갱이 이미지로 호도시켜, “성공한 간첩이 나쁜 대통령 만들고 있다.”는 엄청난 국가정체성 훼손도 이번 2008년 6월의 순국선열과 호국보훈의 정신으로 단호히 처단해 나가야 한다.
북송교포와 쇠고기 괴담에서 놓친 교훈과 가치들
1964년 6월에 한일회담 반대시위는 절정을 이뤘다. 결국 비상계엄 하에서 한일회담이 열릴 수 밖에 없었다. 반대이유는 “대일청구권으로 겨우 3억 달러 받고 평화선 없애면 다 죽는다.”는 야당의 선전선동 때문이었다.
그 당시 많은 학생들도 이번 쇠고기 괴담과 같이 야당과 반정부 집단의 선전선동에 현혹되어, 한국의 주권은 다 날아가고 국가는 바로 파탄 나는 줄 알았다. 그러나 더 안타가운 것은 당시 정부도, 야당과 언론도, 국민과 학생들도 3억 달러와 평화선이라는 눈앞의 곶감에만 눈이 밝았지, 그 뒤에 숨겨진 엄청난 미래가치인 70만 재일동포의 법적지위와 그들을 남한국적으로 만드는 것에는 아무도 눈을 돌리지 못했다.
결국 자본과 기술, 선진 경제시스템을 공짜로 가져 올 수 있었던 엄청난 성장동력 중 10만여 명의 재일교포는 60년대 말까지 북송선을 타고 말았다. 나머지 60만의 재일교포도 북한 정권을 더 선호했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들의 90% 정도가 남쪽이 고향이었다는 사실이다. 고향을 버리고 북을 택한 것이다. 그러면 북한 선전선동 공작전술이 뛰어나서 북으로 갔을까? 김일성이 위대한 민족의 영도자라서? 아니면 박정희가 쿠데타를 일으켜 국가보안법 만들어 사람 때려잡고 있어서 북으로 갔을까?
북은 이용했고 남은 외면했다
아니다. 그들이 북을 선택한 이유는 그 당시 북한이 남한보다 월등히 더 잘 살았기 때문이다.
헤어진 바지 벨트와 주머니 깃이 다 낡아 떨어진 초라한 양복에 몸을 담그고, 흡사 시골 촌로의 앙상한 모습으로 안타깝게 담대한 시대를 마감했다. 이른바 갑작스러운 변고의 12․26 사태다.
그는 18년 장기독재를 하면서 자신의 기념관조차도 전혀 관심을 두지 않았다. 평양과 세계 도처에 널린 독재자들의 상징조작과 허망한 우상의 동굴들을 한번 살펴보라. 놀라울 정도의 자제심이었다.
그는 또한 돈 한 푼도 비자금으로 남겨 두지 않았다. 오로지 그의 관심은 굶주리고 헐벗은 이 땅의 민초들과 함께 할 먹을거리, 거지 모습으로 추락한 대한민국이라는 조국의 자존심을 다시 일깨우는 것, 오직 그 두 가지 뿐이었다.
그러나 역사는 이러한 권력과 민초의 소박한 인간적 밀월관계를 18년 이상 더 하락하지 않았다. 졸지에 당한 비명횡사(非命橫死)로 박정희 정신인 ‘자주적 심성주의’는 이 땅에서 기어이 막을 내리고 말았다.
인간과 양심의 가치, 역사의 책무는 이것을 영원히 남기는 것
이것이 바로 박정희 전 대통령의 살아 있는 마지막 역사였다. 그러나 21세기 시대정신은 다시 박정희 화두를 부활시켰다. 살아 있던 지난 업적만으로 이 땅의 미래를 다 만족시키기에는 부족했기 때문이다.
최근 좌승희 한국경제연구원장은 “박정희 경제모델을 재평가하자.”라고 소신을 피력했다. 이처럼 지금 박정희는 죽어서도 역사통치를 계속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박정희 정신’이자 ‘박정희 가치’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변함없는 대한민국의 정의는 그가 죽기 5년 전, 제29주년 광복절 기념식장에서 북괴 김일성이 보낸 문세광의 저격탄으로 육영수 여사까지도 참담하게 보내야 했던, 한편으로 슬펐거나, 한편으로 광대했던 비운의 주인공이라는 사실도 절대 놓치지 않고 있다.
박정희 역사통치, 정신과 가치로 받아들여
은둔의 나라, 동방의 작은 등불, 조용한 아침의 나라, 한민족 고난의 슬픈 침탈의 역사를 알고 있는 사람들은 우리를 이렇게 기억하고 있다. ‘국민’보다 ‘민족’이라 불리기를 더 좋아한다고…. 겉으로 드러난 가지와 무성한 잎사귀보다 보이지 않는 뿌리를 더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이라고….
그래서 ‘나’와 ‘너’의 단절된 개인의 관점보다는 ‘우리’라는 숙명적 대동(大同)의 공동체적 가치를 더 우선한다고…. 그래서인지 우리는 대한민국을 ‘국가’라기보다는 ‘조국’이라고 더 즐겨 부르고 있다.
또한 우리는 항상 호국보훈의 달 6월을 국가와 국민보다 조국과 민족의 이름으로 보훈하고자 노력하게 되었다. 그래서 6월의 정신을 처절하게 아름답도록 보듬어 나가는 것에 한 치의 주저함도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몸과 마음을 바쳐 기꺼이 조국과 민족을 위해 충성을 바칠 것을 항상 맹세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조국과 민족의 번영과 영광, 그리고 자유와 평화를 지킨 선열들을 죽을 때까지 기리고 보훈해야 한다는 투철한 책무를 언제나 보고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2008년 6월의 호국보훈의 정신은 특별한 가치로 새로운 각성을 촉구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대한민국의 자유롭고 정의로운 정신과 가치를 우리는 국민적 힘으로 새롭게 탄생시켰기 때문이다.
국가와 국민보다 조국과 민족의 이름으로 보훈
19세기 말 역사학자들은 20세기는 민족과 국경 개념이 사라지는 지구촌 ‘국제화 시대’를 주창했다. 하지만 20세기 초에 바로 인류는 대공황, 국경갈등, 민족갈등, 이념갈등 등으로 제1차 및 제2차 세계대전의 뼈아픈 피의 잔치를 거쳐야 했다.
그 후 1세기 동안 민족과 이념의 투쟁으로 엄청난 지구촌 손실과 인간정신의 파괴를 자행하고 말았다. 역사의 아집일까, 또 다시 20세기 말의 세계화는 100년 전 국제화와 똑 같이 등장했다.
지금의 세계화도 지난 국제화의 모순된 전철을 그대로 답습하면서 빠르게 그 생명을 다하고 있다. 21세기 디지털 지식사회는 집단지성과 서비스 가치산업의 세계화 입구에서, 그것을 창조할 수 있는 물질적 재원고갈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래서 지구촌 대부분의 미래학자들이 예상한 것과는 달리, 세계 각 국은 지금 무서운 속도로 자원민족주의와 에너지국가주의 등 조국과 민족이라는 전근대적 개념과 가치로 회귀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수긍하고 있다.
그래서 그것에 적극적으로 의존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제 민족과 조국이라는 숙명의 공동체적 ‘반모던 가치’들은 더 이상 전근대적 낡은 개념이 아니다. 21세기 디지털 세계화 유목민들이 그렇게 갈망하던 탈민족, 탈국가의 초국적 자본과 무국경 이동 논리를 무참히 쓸어내면서, 의식적 식민지 침탈이라는 ‘생존의 잣대’로 훌륭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침의 사죄, 이제 역사의 정언(定言)으로 당연하게 요구해야
이런 제반 가치와 미래적 추세를 감안할 때, 2008년 6․25에 대한 오늘의 역사적․인간적 책임의 문제가 나온다. 대한민국 정신과 가치를 지키다가 산화한 수많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함은 지금 이 시대 잣대로 무엇인가의 문제가 불거진다.
그래서 이 문제는 이 땅에서 그 무엇보다 가장 우선적으로 검토되고 추앙받아야 하는 것이다. 어쩌면 이것은 불문가지(不問可知), 즉 묻지 않아도 옳고 그름을 훤히 알 수 있는 사실이 아닌가?
이런 전차로 이제는 북한 정권이 저지르고도 계속 오리발 내밀고 있는, 남침의 사죄를 대한민국이라는 조국과 민족의 역사적 정언(定言)으로 당연하게 요구할 시점이 되었다.
그리고 이참에 솔직한 참회와 용서를 반드시 받아내야 한다. 이제 북한 정권도 더 이상 변명만하지 말고 명백히 밝혀진 역사적 명령에 따라 양심적으로 순순히 자백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건국 60주년을 맞는 오늘 이 땅에 살고 있는, 남과 북 우리 모두가 민족적 책무에 충실하려는 최소한의 노력이 아닌가?
또한 구소련 괴뢰집단이 일으킨 6․25 남침을 민족분단을 극복하려는 정당한 전쟁으로 호도하고, 이승복 사건과 육영수 여사 저격을 자작극으로 조작하려는 반민족 반조국 세력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일거에 몰아내야 한다.
그러면서 박정희 전 대통령을 부패, 친일, 빨갱이 이미지로 호도시켜, “성공한 간첩이 나쁜 대통령 만들고 있다.”는 엄청난 국가정체성 훼손도 이번 2008년 6월의 순국선열과 호국보훈의 정신으로 단호히 처단해 나가야 한다.
북송교포와 쇠고기 괴담에서 놓친 교훈과 가치들
1964년 6월에 한일회담 반대시위는 절정을 이뤘다. 결국 비상계엄 하에서 한일회담이 열릴 수 밖에 없었다. 반대이유는 “대일청구권으로 겨우 3억 달러 받고 평화선 없애면 다 죽는다.”는 야당의 선전선동 때문이었다.
그 당시 많은 학생들도 이번 쇠고기 괴담과 같이 야당과 반정부 집단의 선전선동에 현혹되어, 한국의 주권은 다 날아가고 국가는 바로 파탄 나는 줄 알았다. 그러나 더 안타가운 것은 당시 정부도, 야당과 언론도, 국민과 학생들도 3억 달러와 평화선이라는 눈앞의 곶감에만 눈이 밝았지, 그 뒤에 숨겨진 엄청난 미래가치인 70만 재일동포의 법적지위와 그들을 남한국적으로 만드는 것에는 아무도 눈을 돌리지 못했다.
결국 자본과 기술, 선진 경제시스템을 공짜로 가져 올 수 있었던 엄청난 성장동력 중 10만여 명의 재일교포는 60년대 말까지 북송선을 타고 말았다. 나머지 60만의 재일교포도 북한 정권을 더 선호했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들의 90% 정도가 남쪽이 고향이었다는 사실이다. 고향을 버리고 북을 택한 것이다. 그러면 북한 선전선동 공작전술이 뛰어나서 북으로 갔을까? 김일성이 위대한 민족의 영도자라서? 아니면 박정희가 쿠데타를 일으켜 국가보안법 만들어 사람 때려잡고 있어서 북으로 갔을까?
북은 이용했고 남은 외면했다
아니다. 그들이 북을 선택한 이유는 그 당시 북한이 남한보다 월등히 더 잘 살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신들이 가진 자본과 기술, 선진 경제시스템을 더 잘 써 먹을 수 있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김일성은 이를 적극 이용했다.
1960년대 한국이 북한경제를 앞지른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도 없는 영역이었다.
1960년대 한국이 북한경제를 앞지른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도 없는 영역이었다.
또한 그런 희망을 가지려는 사람들조차도 이 세상에는 아예 존재하지 않았다. 5․16혁명 당시 우리나라 국민소득은 세계 최빈국 수준으로 약 60달러 내외였다.
그 후 제1차 및 제2차 경제개발 5개년계획을 거치면서 1970년 포항제철(포스코)을 건설할 당시의 국민소득 추계도 한국이 약 250달러 내외인 반면, 북한 정권은 약 370달러 수준으로 우리보다 훨씬 앞섰다.
그러나 그들이 공산독재 권력세습과 인민착취에 몰두한 천리마운동으로 추락하고 있을 동안,
그 후 제1차 및 제2차 경제개발 5개년계획을 거치면서 1970년 포항제철(포스코)을 건설할 당시의 국민소득 추계도 한국이 약 250달러 내외인 반면, 북한 정권은 약 370달러 수준으로 우리보다 훨씬 앞섰다.
그러나 그들이 공산독재 권력세습과 인민착취에 몰두한 천리마운동으로 추락하고 있을 동안,
우리는 ‘근면-자조-협동’의 창조적인 새마을정신으로 자신감과 미래희망을 일깨웠다. 그래서 국민총화의 긍정과 희망에너지로 조국근대화를 단숨에 이루어 나갔다.
나태와 패배의식을 탈피하는 정신과 “배워야 살고, 뭉쳐야 이길 수 있다.”는
나태와 패배의식을 탈피하는 정신과 “배워야 살고, 뭉쳐야 이길 수 있다.”는
국민교육헌장의 중요성, 주인정신과 책임의식을 고양해야 한다는 정신적 각성, 부국부민을 위한 근면과 협동 등은 초근목피로 연명하던 보릿고개의 남한이 북한을 처음으로 앞지르는 위대한 혁명정신의 힘이자 자유와 민주를 향한 인간승리의 표상이었다.
박정희 정신의 요체, ‘자주적 심성주의’
이처럼 우리는 스스로의 땀과 노력으로 아무도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기적의 역사를 이 땅에 창조했다. 한민족이 이룩한 ‘한강의 기적’은 상상할 수 없었던 꿈을 상상할 수 있도록 만든 인간정신의 창조이자 이상의 창조였다.
그래서 지금도 우리는 이 힘과 자긍심을 바탕으로 산업화, 민주화의 역량과 함께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또 다시 21세기 선진화의 비약적 웅비를 도모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우리는 세계 제13위의 경제대국, 무역 7000억 달러의 통상강국, 한류(韓流)를 창달하는 문화강국으로 도약했다.
박정희 정신의 요체, ‘자주적 심성주의’
이처럼 우리는 스스로의 땀과 노력으로 아무도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기적의 역사를 이 땅에 창조했다. 한민족이 이룩한 ‘한강의 기적’은 상상할 수 없었던 꿈을 상상할 수 있도록 만든 인간정신의 창조이자 이상의 창조였다.
그래서 지금도 우리는 이 힘과 자긍심을 바탕으로 산업화, 민주화의 역량과 함께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또 다시 21세기 선진화의 비약적 웅비를 도모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우리는 세계 제13위의 경제대국, 무역 7000억 달러의 통상강국, 한류(韓流)를 창달하는 문화강국으로 도약했다.
우리는 국민소득 60달러 최빈국에서 반세기도 지나지 않는 짧은 기간에 2만 달러를 달성한 위대하고도 숭고한 발전의 역사를 일구어 냈다.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나 자랑스럽지 않은가? 그러나 역사는 절대로 공짜를 허락하지 않는다.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나 자랑스럽지 않은가? 그러나 역사는 절대로 공짜를 허락하지 않는다.
21세기 ‘창조적 자본주의’ 상생정신이 강조되는 시대에 이런 역사적․경험적 가치들을 디지털 지식창조 세대들은 새롭게 인식할 필요가 있다.
박정희 시대 신화창조를 일군 지금보다 앞선 세대들은 어쩔 수 없는 헌신적인 인내와 인권까지도 잠시 유보해야 하는 커다란 대가를 치러야 했다. 오직 가난을 이겨야 한다는 죽음을 불사하는 악착스러움으로 이를 악물고 참아야 했다.
시대의 역설, 3만명 애먹이고 3천만명 행복하게 만들어
그것이 바로 60~70년대 압축성장과 비약적인 도약의 밑거름이 되었다. 더러는 폐결핵과 진폐증으로 신화창조의 풍요를 만끽하지도 못하고 일찍 죽어 나갔다. 더러는 수출입국의 총화단결을 위해 민주와 자유를 스스로 양보했다.
더러는 자유와 민주의 희생을 참지 못해 힘든 고난의 길을 스스로 걸어갔다.
박정희 시대 신화창조를 일군 지금보다 앞선 세대들은 어쩔 수 없는 헌신적인 인내와 인권까지도 잠시 유보해야 하는 커다란 대가를 치러야 했다. 오직 가난을 이겨야 한다는 죽음을 불사하는 악착스러움으로 이를 악물고 참아야 했다.
시대의 역설, 3만명 애먹이고 3천만명 행복하게 만들어
그것이 바로 60~70년대 압축성장과 비약적인 도약의 밑거름이 되었다. 더러는 폐결핵과 진폐증으로 신화창조의 풍요를 만끽하지도 못하고 일찍 죽어 나갔다. 더러는 수출입국의 총화단결을 위해 민주와 자유를 스스로 양보했다.
더러는 자유와 민주의 희생을 참지 못해 힘든 고난의 길을 스스로 걸어갔다.
더러는 그 짧은 기간을 참지 못해 이 땅을 떠나 밖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과 오직 한강의 기적을 이루기 위해 참고 있었던 우리 모두를 아둔한 ‘유신 폐족´과 ’기득권 잔당‘이라고 비난했다.
어쩌면 역사발전이란 이런 모든 것을 함께 요구하는 모순의 총합인지도 모른다. 그래서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도 “박정희는 3만의 반체제인사들에게 독재를 하였을지언정, 3천만 국민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었다.”고 했던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돌이켜 보면, 3천만 국민 중에서 박정희 유신과수원에서 가장 튼실한 과실을 가장 먼저 가장 잘 따 먹은 사람은 어쩌면 노무현 전 대통령과 이명박 현 대통령인지도 모를 일이다.
중국의 블랙홀! 박정희 정신으로 차단할 수 있어
중국은 지금 2008년 북경 올림픽과 2010년 상하이 엑스포를 계기로 ‘핵심주체자’ 입장에서 세계질서와 지구촌 패권을 장악하려는 중화(中華)의 장대한 꿈에 부풀어 있다.
그런데 후진타오 국가주석은 자신이 추구하는 조화사회의 이상적 모델을 1970년대 한국의 새마을운동에서 찾았다. 후진타오 주석은 등소평의 선부론(先富論)을 변화시켜 부(富)를 보다 공평하게 확산시켜, 양극화를 줄여 나가는 선진사회를 건설한다는 ‘조화경제’를 한국의 박정희 모델에서 발견했던 것이다.
후진타오 주석의 조화사회 건설은 부의 양극화와 꿈의 양극화를 차단하고, 빈부격차를 해소하며, 공직자들의 부정부패와 권력남용을 척결해 나가는 것이 핵심이다.
어쩌면 역사발전이란 이런 모든 것을 함께 요구하는 모순의 총합인지도 모른다. 그래서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도 “박정희는 3만의 반체제인사들에게 독재를 하였을지언정, 3천만 국민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었다.”고 했던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돌이켜 보면, 3천만 국민 중에서 박정희 유신과수원에서 가장 튼실한 과실을 가장 먼저 가장 잘 따 먹은 사람은 어쩌면 노무현 전 대통령과 이명박 현 대통령인지도 모를 일이다.
중국의 블랙홀! 박정희 정신으로 차단할 수 있어
중국은 지금 2008년 북경 올림픽과 2010년 상하이 엑스포를 계기로 ‘핵심주체자’ 입장에서 세계질서와 지구촌 패권을 장악하려는 중화(中華)의 장대한 꿈에 부풀어 있다.
그런데 후진타오 국가주석은 자신이 추구하는 조화사회의 이상적 모델을 1970년대 한국의 새마을운동에서 찾았다. 후진타오 주석은 등소평의 선부론(先富論)을 변화시켜 부(富)를 보다 공평하게 확산시켜, 양극화를 줄여 나가는 선진사회를 건설한다는 ‘조화경제’를 한국의 박정희 모델에서 발견했던 것이다.
후진타오 주석의 조화사회 건설은 부의 양극화와 꿈의 양극화를 차단하고, 빈부격차를 해소하며, 공직자들의 부정부패와 권력남용을 척결해 나가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체제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 양극화에 대한 좌절감을 극복하며, 정부예산 남용과 낭비를 철저히 방지하는 것을 내포하고 있다.
등소평은 1979년 권력을 다시 장악하고 미국 방문을 마친 뒤, 한국의 경제발전 모델을 응용하여 그 유명한 ‘흑묘백묘론(黑猫白猫論)’을 주창했다. 그러한 그가 1992년 남방시찰 도중에 아시아의 4마리 용 중에서 한국을 빨리 따라 잡으라고 다그쳤다.
이처럼 박 전 대통령의 심성적 실용사상은 등소평과 후진타오를 통해 지금까지 계속 중국 전역으로 폭넓게 전파되고 있다.
등소평은 1979년 권력을 다시 장악하고 미국 방문을 마친 뒤, 한국의 경제발전 모델을 응용하여 그 유명한 ‘흑묘백묘론(黑猫白猫論)’을 주창했다. 그러한 그가 1992년 남방시찰 도중에 아시아의 4마리 용 중에서 한국을 빨리 따라 잡으라고 다그쳤다.
이처럼 박 전 대통령의 심성적 실용사상은 등소평과 후진타오를 통해 지금까지 계속 중국 전역으로 폭넓게 전파되고 있다.
중국의 혁명 1세대였던 등소평은 2세대 호요방과 조자양을 거쳐 3세대 강택민과 4세대인 후진타오까지 모든 권력지도를 자신이 직접 그렸다.
그 이유는 자신의 개혁 모델인 박정희 부국부민(富國富民)의 실용 노선을 계속 이어가려는 야심 때문이었다.
그 이유는 자신의 개혁 모델인 박정희 부국부민(富國富民)의 실용 노선을 계속 이어가려는 야심 때문이었다.
그런 관계로 2006년 후진타오 주석은 한국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중국 전국의 농업공무원 35만 명을 차례로 한국에 보내 새마을운동 연수훈련을 받게 하는 협약이었다.
등소평의 실용정책은 한국의 박정희 모델
이와 같이 현재 중국 정부가 추구하는 ‘제3의 길’은 한국의 ‘새마을운동’에서 그 가치와 정신을 창조한 것이다.
등소평의 실용정책은 한국의 박정희 모델
이와 같이 현재 중국 정부가 추구하는 ‘제3의 길’은 한국의 ‘새마을운동’에서 그 가치와 정신을 창조한 것이다.
더 핵심적 관점은 후진타오 주석이 직접 이 사업을 주관하여 전 중국에 확산시키고 있다는 점이다.
한편 등소평 생전에 수시로 한국의 박정희 정신에 주목할 것을 강조했듯이, 리콴류 전 싱가포르 수상도 21세기 리더십의 요건으로 ‘박정희 정신’을 본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베트남 국부(國父) 호치민이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를 베트남 발전의 정책지침서로 활용한 것과 같이, 등소평과 후진타오, 리콴류 전 싱가포르 수상은 박정희의 총화부국(總和富國)의 새마을정신이 자국의 국가개혁 프로그램이었다는 것을 절대 숨기지 않고 있다.
미국의 RAND 연구소의 오버홀트(William H. Overholt) 박사도 1989년에 《중국의 부상》이라는 책에서 등소평의 실용정책은 한국의 박정희 모델을 그대로 모방했다고 언급했다. 박 전 대통령의 경제개발전략을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한 것이다.
이제는 21세기 박정희 ‘자주적 심성주의’
이러한 세계적 추세와는 달리 지금까지 우리는 조국과 민족을 미래로 이끌어야 한다는 박정희 정신을 송두리째 말아먹고 있었다.
한편 등소평 생전에 수시로 한국의 박정희 정신에 주목할 것을 강조했듯이, 리콴류 전 싱가포르 수상도 21세기 리더십의 요건으로 ‘박정희 정신’을 본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베트남 국부(國父) 호치민이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를 베트남 발전의 정책지침서로 활용한 것과 같이, 등소평과 후진타오, 리콴류 전 싱가포르 수상은 박정희의 총화부국(總和富國)의 새마을정신이 자국의 국가개혁 프로그램이었다는 것을 절대 숨기지 않고 있다.
미국의 RAND 연구소의 오버홀트(William H. Overholt) 박사도 1989년에 《중국의 부상》이라는 책에서 등소평의 실용정책은 한국의 박정희 모델을 그대로 모방했다고 언급했다. 박 전 대통령의 경제개발전략을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한 것이다.
이제는 21세기 박정희 ‘자주적 심성주의’
이러한 세계적 추세와는 달리 지금까지 우리는 조국과 민족을 미래로 이끌어야 한다는 박정희 정신을 송두리째 말아먹고 있었다.
심지어 중국과 일본, 동남아, 아프리카, 미국의 글로벌 CEO들까지도 배우려고 안달하고 있는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유신잔재, 권위주의 시대 폐기물, 독재와 인권 탄압의 도구, 군사 정부의 집단문화 유산으로 치부하고 있다.
그 중에는 민주와 지성, 교육과 인권, 환경과 반부패의 장막 뒤에서 철저히 자신의 신분을 위장하고 이 땅의 초-중-고 학생들에까지도 ‘박정희는 나쁜 대통령’ 이미지 심기에 혈안이 되고 있는 대한민국 정신과 가치를 부정하는 반국가 세력들이 중심을 잡고 있다.
그들은 도대체 누구인가? 어디서 왔고, 무엇을 위해 그런 작태를 서슴지 않고 있는가? 힘써 노력하는 것은 착취당하는 지름길이며, 국가와 민족을 먼저 생각하자는 인간정신은 과거 독재시대의 망발이라고 호도하고 있다.
그래서 다른 나라들이 애써 배워가는 총화단결과 부국부민의 ‘청부적 심성주의(淸富的 心性主義)’ 정신을 우리는 더 이상 배우려고 노력하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그동안 정치권, 교육계, 산업계 모두가 약속이라도 한 듯이 적극적으로 외면했다.
오히려 이를 용도 폐기시키는 것이 민주요 인권이라고 떠벌리면서, 유치장 갔다 온 것을 훈장으로 자랑하며, 정치와 권력, 노동과 인권, 환경과 교육 현장 곳곳에 반미와 친북의 도구로 잘도 써 먹는다.
그들은 지금도 여전히 박정희 이미지를 미래적 가치로 인정하지 않고, 이를 친일, 쿠데타, 유신독재, 반인권, 군부독재의 화신 등으로 매도하면서, 스스로 우리가 일군 창조적 정신과 발전적 역사 가치를 철저하게 유린하는 전략전술로 대한민국 정신을 파괴하고 있다.
양심과 사회정의의 파탄에 대한 역사의 경고
지금으로부터 105년 전인 1903년 12월, 경운궁(지금의 덕수궁)에 고깔 쓴 젊은 무당 하나가 불현듯 나타나 대안문(지금의 대한문) 용마루 밧줄을 타고 고종 임금을 불러오라며 호통을 친, 당시로서는 황당무계(荒唐無稽)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 이후 당시 모든 백성들은 한심한 임금과 무능한 조정을 ‘역사의 영혼’이 대신 질타한 것이라고 수군거렸다.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지만, 이 사건 4개월 후인 1904년 초, 덕수궁은 원인모를 대화재에 휩싸여 모든 전각이 불타, 그야말로 초토화되고 말았다. 연이어 그 다음해인 1905년에 조선은 결국 을사늑약으로 오백년 왕조의 비운을 식민강점으로 마감해야 했다.
상상적 추론이지만, 이와 비슷한 사건이 2008년 3월 26일에 구미에서 일어났다. 정신이 멀쩡한 26살 청년이 81살이나 된 순전 무구한 노인을 아무런 이유도 없이 폭행한 뒤, 주변에 있던 농기구로 머리와 목, 가슴 등을 아주 고약하게 찔러 죽였다.
고(故) 김재학 노인은 자발적으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生家)를 관리하고 있던 노인이었다. 이 사건은 지금 생각해도 도저히 논리적으로 설명이 안 되는, 그야말로 귀신이 곡할 천인공노(天人共怒)할 범행으로 간주되고 있다.
벌건 대낮에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서, 그것도 총선을 앞두고 황당무계(荒唐無稽)하게 일어난, 이해할 수 없는 이 기막힌 사건에 대해 국민들은 하나같이 이 시대의 양심과 사회정의의 파탄에 대한 무언의 경고라고 수군거렸다.
하늘의 진노! 역사는 그렇게 진실을 알려 준다
고 김재학 박정희생가보존회장의 빈소를 찾은 박근혜 전 대표는 “너무 억울하고 비참한 일이다.”라는 말로 참담한 심경을 토로했다.
그 중에는 민주와 지성, 교육과 인권, 환경과 반부패의 장막 뒤에서 철저히 자신의 신분을 위장하고 이 땅의 초-중-고 학생들에까지도 ‘박정희는 나쁜 대통령’ 이미지 심기에 혈안이 되고 있는 대한민국 정신과 가치를 부정하는 반국가 세력들이 중심을 잡고 있다.
그들은 도대체 누구인가? 어디서 왔고, 무엇을 위해 그런 작태를 서슴지 않고 있는가? 힘써 노력하는 것은 착취당하는 지름길이며, 국가와 민족을 먼저 생각하자는 인간정신은 과거 독재시대의 망발이라고 호도하고 있다.
그래서 다른 나라들이 애써 배워가는 총화단결과 부국부민의 ‘청부적 심성주의(淸富的 心性主義)’ 정신을 우리는 더 이상 배우려고 노력하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그동안 정치권, 교육계, 산업계 모두가 약속이라도 한 듯이 적극적으로 외면했다.
오히려 이를 용도 폐기시키는 것이 민주요 인권이라고 떠벌리면서, 유치장 갔다 온 것을 훈장으로 자랑하며, 정치와 권력, 노동과 인권, 환경과 교육 현장 곳곳에 반미와 친북의 도구로 잘도 써 먹는다.
그들은 지금도 여전히 박정희 이미지를 미래적 가치로 인정하지 않고, 이를 친일, 쿠데타, 유신독재, 반인권, 군부독재의 화신 등으로 매도하면서, 스스로 우리가 일군 창조적 정신과 발전적 역사 가치를 철저하게 유린하는 전략전술로 대한민국 정신을 파괴하고 있다.
양심과 사회정의의 파탄에 대한 역사의 경고
지금으로부터 105년 전인 1903년 12월, 경운궁(지금의 덕수궁)에 고깔 쓴 젊은 무당 하나가 불현듯 나타나 대안문(지금의 대한문) 용마루 밧줄을 타고 고종 임금을 불러오라며 호통을 친, 당시로서는 황당무계(荒唐無稽)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 이후 당시 모든 백성들은 한심한 임금과 무능한 조정을 ‘역사의 영혼’이 대신 질타한 것이라고 수군거렸다.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지만, 이 사건 4개월 후인 1904년 초, 덕수궁은 원인모를 대화재에 휩싸여 모든 전각이 불타, 그야말로 초토화되고 말았다. 연이어 그 다음해인 1905년에 조선은 결국 을사늑약으로 오백년 왕조의 비운을 식민강점으로 마감해야 했다.
상상적 추론이지만, 이와 비슷한 사건이 2008년 3월 26일에 구미에서 일어났다. 정신이 멀쩡한 26살 청년이 81살이나 된 순전 무구한 노인을 아무런 이유도 없이 폭행한 뒤, 주변에 있던 농기구로 머리와 목, 가슴 등을 아주 고약하게 찔러 죽였다.
고(故) 김재학 노인은 자발적으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生家)를 관리하고 있던 노인이었다. 이 사건은 지금 생각해도 도저히 논리적으로 설명이 안 되는, 그야말로 귀신이 곡할 천인공노(天人共怒)할 범행으로 간주되고 있다.
벌건 대낮에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서, 그것도 총선을 앞두고 황당무계(荒唐無稽)하게 일어난, 이해할 수 없는 이 기막힌 사건에 대해 국민들은 하나같이 이 시대의 양심과 사회정의의 파탄에 대한 무언의 경고라고 수군거렸다.
하늘의 진노! 역사는 그렇게 진실을 알려 준다
고 김재학 박정희생가보존회장의 빈소를 찾은 박근혜 전 대표는 “너무 억울하고 비참한 일이다.”라는 말로 참담한 심경을 토로했다.
그런데 이번에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귀신 들린 것 같은 괴한에게 변을 당한 고(故) 김재학 선생이 대를 이어 살던 집이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공원화사업 부지에 편입되었다.
이런 필연적 역사기연이 알려지면서 경북 구미시가 추진 중인 기념사업에 전 국민적 관심과 기대가 쏠리고 있다.
이런 필연적 역사기연이 알려지면서 경북 구미시가 추진 중인 기념사업에 전 국민적 관심과 기대가 쏠리고 있다.
그리고 드디어 국민들이 지난 정부의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관에 관련된 비양심적 행위의 진실을 알고서 분연히 일어섰다.
그러면서 그동안 하늘의 진노가 투영되어 이런 역사적 기연이 이루어졌다고 입을 모았다.
그러면서 그동안 하늘의 진노가 투영되어 이런 역사적 기연이 이루어졌다고 입을 모았다.
그동안 김일성종합대학 현대화사업에도 참여한 김대중(DJ) 도서관은 이미 2003년에 연세대 등이 40억 원을 내고 정부가 40억 원을 지원해 건립되었다.
성공한 친북좌파가 대한민국 나쁜 대통령 만들어
이를 추진한 사람들은 김대중 도서관에 모여 겸양과 양보의 미덕을 외면한 채, 노무현 대통령 기념관이 생기면 한국에도 미국처럼 전직 대통령 기념관과 도서관 문화가 정착될 것이라고 환호하고 열광했다.
그들은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관에 지원된 200억 원은 회수하고, 그 돈으로 2005년 김대중 도서관에는 60억 원을 또 지원했다. 그동안 거기에는 수많은 기업들과 단체들의 지원과 기부가 줄을 이었다.
그러나 친북좌파 정부의 협박 기운이 거센 지난 10년 동안, 누가 박정희 기념관 건립에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겠는가? 결국 노무현 정부는 기부금 모금액이 부족하다는 치졸한 명분으로 이미 준 돈을 모두 뺏어갔다.
박 전 대통령 기념사업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대선공약 사업이자, 이미 국회에서 만장일치로 의결한 사업이었다.
성공한 친북좌파가 대한민국 나쁜 대통령 만들어
이를 추진한 사람들은 김대중 도서관에 모여 겸양과 양보의 미덕을 외면한 채, 노무현 대통령 기념관이 생기면 한국에도 미국처럼 전직 대통령 기념관과 도서관 문화가 정착될 것이라고 환호하고 열광했다.
그들은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관에 지원된 200억 원은 회수하고, 그 돈으로 2005년 김대중 도서관에는 60억 원을 또 지원했다. 그동안 거기에는 수많은 기업들과 단체들의 지원과 기부가 줄을 이었다.
그러나 친북좌파 정부의 협박 기운이 거센 지난 10년 동안, 누가 박정희 기념관 건립에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겠는가? 결국 노무현 정부는 기부금 모금액이 부족하다는 치졸한 명분으로 이미 준 돈을 모두 뺏어갔다.
박 전 대통령 기념사업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대선공약 사업이자, 이미 국회에서 만장일치로 의결한 사업이었다.
그래서 이 문제는 기념관 건립 자체의 역사적 순리가 아니라 인간적 양심에 관한 문제로 간주되어야 한다.
역대 대통령 9명 중에서 왜 8번째, 9번째 대통령 기념관이 먼저 등장하고, 그것도 그들이 현직에서 추진했는가에 대해 지금 국민들은 통탄하는 심정을 금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역사는 이를 끝까지 지켜보고, 이를 인간 양심의 잣대로 계속 주시하고 있다.
본질적 진실의 가치이자 인간적 양심 문제
반면에 그들은 정부 돈으로 지원해 준 대학과 기업들로부터 엄청난 기부금을 받아 전국 곳곳에 자기들 이름의 컨벤션과 기념도서관, 그리고 봉하마을을 만들었다.
역대 대통령 9명 중에서 왜 8번째, 9번째 대통령 기념관이 먼저 등장하고, 그것도 그들이 현직에서 추진했는가에 대해 지금 국민들은 통탄하는 심정을 금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역사는 이를 끝까지 지켜보고, 이를 인간 양심의 잣대로 계속 주시하고 있다.
본질적 진실의 가치이자 인간적 양심 문제
반면에 그들은 정부 돈으로 지원해 준 대학과 기업들로부터 엄청난 기부금을 받아 전국 곳곳에 자기들 이름의 컨벤션과 기념도서관, 그리고 봉하마을을 만들었다.
국민적 여망인 ´박정희기념관´ 사업에는 야멸치게 제동을 걸면서 자신들이 자신들의 미화작업에는 스스로 박차를 가한 것이다.
만약 행정부 스스로가 사법부 권위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그 어느 국민이 법원 판결의 권위를 인정하겠는가?
만약 행정부 스스로가 사법부 권위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그 어느 국민이 법원 판결의 권위를 인정하겠는가?
그래도 법원의 정의는 살아있었다. 이미 준 돈을 다 뺏어간 데 대해 “국고보조금 환수는 부당하다.”며 서울고법이 판결을 내린 것이다.
그러나 고등법원이 “국고보조금 최소는 부당하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행정자치부는 끝까지 대법원에 상고했다.
그러나 고등법원이 “국고보조금 최소는 부당하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행정자치부는 끝까지 대법원에 상고했다.
그래서 지금 박정희 서울기념관 건립은 역사와 국민이 부끄러울 정도로 안개 속을 헤매고 있다. 어쩌면 너무 억울하고 분통해서 봉하마을 허공을 맴돌고 있는지도 모른다.
지금 경남 김해의 인제대학교에 ‘노무현 대통령 기념관’ 건립이 추진되고 있다.
지금 경남 김해의 인제대학교에 ‘노무현 대통령 기념관’ 건립이 추진되고 있다.
무슨 돈으로 하는지 몰라도 이승만 건국 대통령, 박정희 근대화 대통령은 창고에 밀쳐놓고, 자기들 기념관을 자신들의 결정으로 짓는, 세상이 알면 삼척동자도 웃을 일이 눈앞에서 벌어지고 있다.
지구촌 다른 나라에서 보면 이미 부끄러운 기념관이 세워졌고, 또 다시 새로운 기념관이 세워지고 있는 것이다.
지구촌 다른 나라에서 보면 이미 부끄러운 기념관이 세워졌고, 또 다시 새로운 기념관이 세워지고 있는 것이다.
좌파정권에 접근한 비양심적 인사들에게 그들은 겸양과 양보의 미덕도 없이 “좋은 생각이다.”며 맞장구를 쳤다고 한다.
그러면서 봉하마을 일대에는 495억 원이라는 엄청난 국가 예산이 지원되었다.
그러면서 봉하마을 일대에는 495억 원이라는 엄청난 국가 예산이 지원되었다.
그래서 이른 본 양심적 좌파들은 “정말 안타까운 것은 그들의 오만이다.”라며 ‘박정희 정신’ 앞에 참회하고 있다.
따라서 ‘이명박 정부’는 반드시 이를 국민들에게 소상히 밝혀야 한다. 그 정당성을 규명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명박 정부’는 반드시 이를 국민들에게 소상히 밝혀야 한다. 그 정당성을 규명할 필요가 있다.
이승만 전 대통령, 박정희 전 대통령, 김영삼 전 대통령 기념관 건립의 지지부진한 상황을 역사적 정의와 인간적 양심 차원에서 꼭 밝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