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직 유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개방 댓글 0건 조회 1,236회 작성일 09-02-19 16:56

본문

직위를 공모한다고 한다....

공모지을 서울사무소장 직위전환(일반직 → 개방형)에 대해서 왜 인사 있을 때 마다 서울사무소장 자리가 바뀌는지 누구 아는 사람 있으면 답 좀 해 주시오.

개방형.. 말은 좋습니다만 제도의 취지는 전문성이 필요한 곳에 전문가를 채용하는 것입니다. 서울사무소장의 전문성은 도와 중앙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것이니 도와 중앙부처에 고루 넓은 인적네트워크를 가진 사람이어야 하지요..  중앙에만(특히 국회에만) 연결되는 분이라면 도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는 물건너 간 것입니다.


다음 도와 행정안전부간 인사교류로 인하여 4급 1명이 줄어드는데 이거 왜 줄어 듭니까?

중앙과의 인사교류를 반대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왜 1:1 교류가 아닙니까? 그냥 행안부에 싸다 바쳤다는 얘기 입니까? 하위직렬이 행안부로 전출되었다 하더라도 납득할 수 없는 조치입니다. 한 계급 높은 직위가 연쇄 효과를 생각한다면 있을 수 없는 처사입니다. 동일 직급에서 1:1 교류 해야 합니다.


세 번째 승진인원에 대한 의문입니다.

이미 작년 연말에 정년퇴직, 명예퇴직, 공로연수 등 퇴직한 분들의 직급별, 직렬별 인원이 나와 있습니다. 시설직은 한분이 퇴직하셨는데 5급에서 4급 승진이 3명입니다. 정원이 늘어난 것도 아니고 3급 중에 장기교육 파견을 시설직이 가는 겁니까? 그래도 1명이 불부합됩니다.

부단체장이나 도청 과장 중 어떤 자리에 시설직을 보낸다는 뜻인데 

 


지금 도청 공무원들이 일을 안한다고 합니다. 쫄병들은 피터져라 밤이 낮이 되도록 일하고 있는데 상급자나 언론이나 외부에서는 일을 안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