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장난 그만 하시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도몰라 댓글 2건 조회 1,202회 작성일 09-10-21 09:34본문
말장난은 그만 합시다.
우리 솔직히 얘기해 봅시다.
첫째, 다면평가 정말 공정하게 시행되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내가 도청에 10년이상 근무하고 있어도 다면평가 대상자중 모르는.... 이름과 얼굴정도만 아는것 빼고....사람들이 절반 가까이 되는데, 어떻게 그 사람들이 일을 정말 잘 하는지..열심히 하는지.. 도정에 기여를 했는지.. 옆에 직원들과 화합은 잘 되는지...를 알수 있을까요?
결국 평가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나와 친분정도? 승진년도? 주요부서? 격무부서???
도대체 어떻게 다면평가 대상자가 수십명이 될때 어떻게 공정하게 점수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둘째, 다면평가 결과가 인사에 정확하게 반영이 되는지 어떻게 확인합니까?
다면평가가 전부가 아니고, 근평등과 합쳐서 순위를 매기고... 그리고 나서 인사권자가 낙점하게 되어 있는데... 다면평가가 제대로 반영되는 것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결국은 인사부서나 인사권자에게 면죄부를 하나 더 주는 결과밖에 더 될까요? 왜 내가 떨어졌는지 인사부서에 물어보면 "당신, 다면평가에서 문제가 있더구먼.. 평소에 잘 하지 않구..." 라고 한다면 할말 없겠지요??
다면평가 가지구.. 말장난 하지 말구...그냥 씰데없는 방식은 없애고 새로운 대안을 모색해 보는 것이 어떨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