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장난 그만 하시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도몰라 댓글 2건 조회 1,202회 작성일 09-10-21 09:34

본문

말장난은 그만 합시다.
우리 솔직히 얘기해 봅시다.
 
첫째, 다면평가 정말 공정하게 시행되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내가 도청에 10년이상 근무하고 있어도 다면평가 대상자중 모르는.... 이름과 얼굴정도만 아는것 빼고....사람들이 절반 가까이 되는데, 어떻게 그 사람들이 일을 정말 잘 하는지..열심히 하는지.. 도정에 기여를 했는지.. 옆에 직원들과 화합은 잘 되는지...를 알수 있을까요?
결국 평가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나와 친분정도? 승진년도? 주요부서? 격무부서???
도대체 어떻게 다면평가 대상자가 수십명이 될때 어떻게 공정하게 점수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둘째, 다면평가 결과가 인사에 정확하게 반영이 되는지 어떻게 확인합니까?
다면평가가 전부가 아니고, 근평등과 합쳐서 순위를 매기고... 그리고 나서 인사권자가 낙점하게 되어 있는데... 다면평가가 제대로 반영되는 것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결국은 인사부서나 인사권자에게 면죄부를 하나 더 주는 결과밖에 더 될까요? 왜 내가 떨어졌는지 인사부서에 물어보면 "당신, 다면평가에서 문제가 있더구먼.. 평소에 잘 하지 않구..." 라고 한다면 할말 없겠지요??
 
다면평가 가지구.. 말장난 하지 말구...그냥 씰데없는 방식은 없애고 새로운 대안을 모색해 보는 것이 어떨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