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와 조직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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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도정1번지 댓글 2건 조회 2,177회 작성일 10-07-30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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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개편을 한답시고 공문처리건수를 조사하겠다는 등 야단법석을 떠는데
조직개편을 공문 처리건수로 한다?
 
일부 과는 단순처리민원을 하루에 수십개도 처리하고 정책개발, 주요행사
준비 등은 사실상 공문은 많이 생산하지 않으면서도 오히려 더 피곤하고
힙듭니다
 
공문생건수가 과연 조직개편의 근거가 될 수 있는지 의문이며
그걸 하나하나 담당자보고 추출해 제출하라고 하는것도 맞지 않은것같음
 
뭔가 합리적이고 직원들이 수긍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게 옳지 않을는지?
 
물론 어렵겠지만..
 
그리고 조직개편후 인사를 한다는건 새 지사 부임후 새롭게
출발의지를 보이고 뭔가 새롭게 새론운 분위기로 일하고 싶어하는
조직내부의 분위기와는 차이가 있는것같음
 
조직개편전이라도 수평이동적 인사를 하여
직원들이 새로은 기분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것이
바람직하다고 봄.
 
지금 사실 한자리에 2년이싱된 직원이나 1년6개월 이상된 사무관들은
좀 식상을 느끼고 업무의욕이나 능률이 사실상 저하된 상태라고 봄
 
조직분위 일신 차원에서라도 수평적 인사이동은 하는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