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카페테리아 관련 노조위원장 입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명서 댓글 5건 조회 3,083회 작성일 12-11-28 10:43

본문

 

열린노동조합에서 제기한

카페테리아 설치관련 의혹에 대하여

 

먼저 공직사회 개혁과 부정부패 추방을 기치로 공무원노동조합이 설립되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한결같이 노동조합이 가는 길을 지지하고 믿어주신 경상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 동지 여러분께 참담하고 안타까운 말씀을 드리게 되어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작금의 사태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힐 것은 밝히고, 처리해야 할 것은 처리해서 조합원 동지 여러분께 한 점 의혹이 없도록 조치할 것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우리 도청노동조합에서는 직원님들의 요구를 수용하여 기관측에 페테리아를 설치해 줄 것을 요구하였고, 그것이 반영되어 2012. 6. 7 개장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한 점 이라도 의혹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다거나, 업체선정에 어떠한 외압이 작용했다는 부분이 있다면 직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 우리 노동조합에서는 2012. 11. 26(월) 감사관실에 감사 요청을 의뢰하였습니다. 아울러 감사결과에 따라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사정기관을 통한 수사도 의뢰하여 한 점 의혹이 없도록 규명할 것입니다.

 

또한 감사나 수사결과를 바탕으로 책임질 일이 있다면 책임지는 것은 물론, 노동조합의 도의적 책임에 대해서도 결코 가벼이 하지 않을 것임을 밝혀 드립니다.

 

또한 이번 일을 계기로 공무원노동조합을 분열시키고, 대표성을 훼손하고 오로지 특정 직렬의 이익에만 몰두하여 의혹을 부풀리고 음해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향후 감사의뢰 결과를 바탕으로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및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묻고자 합니다.

 

이는 노조위원장(김용덕) 개인이 아닌, 일천여 조합원 전체의 명예를 바로 잡기 위한 것으로 조합원님들의 중지를 바탕으로 법적인 절차를 진행하고자 하는 만큼 다수의 조합원님들께서는 양해를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경상남도청 열린공무원 노동조합 자유게시판 442번 게시자(위원장) 제목 : 도청 카페테리아 관련

제목 : (댓글) 추가제보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제목 : 팝업창 등 글에 대한 수사의뢰를 통하여 법적 책임 물을 것을 분명히 알려드립니다.

 

수사의뢰에 결과에 따라 법적인 책임은 어느 누구라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분명히 노조위원장 직위를 걸고 법적 책임을 따질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그 결과는 소상히 조합원님들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경위여하를 불문하고 노동조합의 운영진과 관련한 문제로 인하여 조합원 동지 여러분의 염려와 걱정을 끼친 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하며, 명명백백하게 진상을 규명하여 한 치의 숨김없이 조합원동지 여러분께 소명할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2012. 11. 28.

경상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김용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