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금 우리 댓글 2건 조회 1,428회 작성일 15-04-30 08:25

본문

지금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시대적 과제는 두 가지입니다. 민족의 입장에서 보면 평화통일이 가장 큰 과제이고, 남한 사회만을 보면 양극화 해소가 큰 과제입니다.
 
양극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정부가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경쟁에서 뒤진 패자들에 대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복지사회를 건설해야 합니다.
 
민족적 차원에서의 평화통일 문제는 중국의 부상에 따른 동북아 세력 변화에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는 바로 우리의 통일 의지에 달려있습니다.
 
 
첫째, 정치권 모두가 고루한 진보보수의 이념논쟁을 지양하고, 국민의 생활이 중심이 된 정책 경쟁에 심혈을 기울었으면 한다. 이념적 잦대는 결국 왜곡된 진실을 양산한 채 갈등의 진원이 되어왔음을 직시해야 한다. 어떤 이념이 아닌 어떤 정책으로 국민의 사랑을 받을 것이냐에 초점이 되어야 한다.

 

둘째, 정치적 타협에 온갖 지혜를 강구해야 한다. 과거 독재 대 반독재의 적대적 모순관계가 지금 현 정국구도가 아님을 모두가 인식해야 한다. 상대를 100% 이겨도 안된다. 오히려 비기는 전략이 오히려 국민적 지지로 돌아올 수 있다. 여도 야도 절반의 정답을 가지고 있기에 더더욱 머리를 맞대고 바람직한 타협점을 찾아야 한다. 그러한 치열한 정책 결정과정이 결국 국민이 박수치는 희망정치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세째, 대한민국 평균인의 공천혁명을 주문하고 싶다. 시스템화된 현 대한민국 환경은 과거와 같이 화려한 명망가만의 전유물이었던 공천특혜의 필요성을 퇴색시키고 있다. 대신 상하 계층을 아우르는 평범한 지역사회의 평균인들이 오히려 정치의 새로운 윤활유로 부각될 전망이다. 바른 사람이 바른 정치를 만든다. 공천혁명에 올인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