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하면서 살아갑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감사 댓글 3건 조회 1,959회 작성일 17-02-06 21:12

본문

생로병사의 비밀 중 일부 내용 발췌.

# 가족관계를 회복시키고 긍정적 변화를 이끄는 감사의 마음
작은 신문사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는 유지미(34)씨와 어머니 오숙경(59)씨는 우연히 쓰기 시작한 감사 일기로 인해 엄청난 변화를 체험했다.
오랫동안 좋지 않았던 모녀 관계가 회복된 것은 물론 만성 골수성 백혈병으로 시한부 선고까지 받았던 오숙경씨의 병세가 놀라울 정도로 회복된 것이다.

다혈질에 욱하는 성격으로 가정과 직장에서 충돌이 잦았던 서병수(48) 씨.
그 역시 3년 전부터 일상의 사소한 일에 감사를 느끼고 가족들에게 감사편지와 감사족자를 쓰기 시작하면서 삶이 달라졌다.

동료들과 사이가 돈독해지면서 직장생활이 즐거워지고 무엇보다 가족관계가 회복되면서 아내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하는 일상의 행복을 깨닫게 됐다. 감사하는 마음에는 정말 특별한 힘이 있는 것일까?

감사가 가진 치유력에 대해 연구해 온 UCSD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샌디에이고 캠퍼스) 폴 밀스 교수는 심부전 환자들에게 감사 일기를 쓰게 한 후 정신적 신체적 변화를 관찰했다.

그 결과 감사 일기를 쓴 그룹은 일반적인 치료만 했던 그룹에 비해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 염증 수치가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감사하면 마음이 행복해지는 이유는 바로 뇌의 활동과 관련이 있다.

감사함을 느끼면 뇌의 측두엽 중에서도 사회적 관계 형성과 관련된 부분과 쾌락 중추 부분이 상호 작용해 도파민, 세로토닌, 엔도르핀 등 이른바 행복 호르몬이 분비된다. 이로 인해 우리 몸은 심장 박동과 혈압이 안정되고 근육이 이완되면서 행복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시간되시는 분은 지난 1월 25일(수요일) 밤 10시 방송된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608회 “행복한 사람들의 비밀 - 긍정의 힘, 감사의 마음”을 다시 보시면 인생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