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한대행에게 묻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목공 댓글 18건 조회 13,595회 작성일 17-12-22 10:28

본문

홍준표 도정이 공도 있고 과도 있으나 칼을 과하게 휘둘러 무고한 많은 사람들이 피해와 고통을 당한 후유증이 아직도 남아있다는 이야기들이 많다. 그 고통에 이어 새로 내려온 도지사 권한대행이라는 분이 그 못지않은 횡포를 부린다는 이야기가 많아 안타까운 마음에 권한대행에게 묻노니 꼭 답변해주시기 바란다. 즉 최근 걸핏하면 감사관실과 행정국을 들볶으면서 조사와 징계 그리고 인사조치하겠다고 겁박한다는 소문이 많은 것이다.

첫째, KAI의 MRO유치발표에 담당국장인 미래산업국장을 배제하고 행정국장과 경제국장을 배석케하면서 미래산업국장을 징계조치하겠다고 간부회의석상에서 고함지른 이유가 무엇인가? 애초 보도자료내용에 권한대행의 공이 부각되지 않게 작성된 것이 그 단초가 되었다는데 사실인가?

둘째, 남해하동의 교량명칭결정과 관련하여 담당과장이 편파적이었다는 이유로 업무정지에 이어 징계차원에서 장기교육을 보낸다는 설이 파다한데 이어 19일 퇴근시간후 느닷없는 간부회의를 소집해서 담당국장도 징계차원의 교육을 보내겠다고 공개협박했다는 데 사실인가? 복도통신에 따르면 담당과장과 국장이 중대한 고의나 과실은 없다고 한다고 한다. 추진과정을 소상히 밝혀 잘잘못을 가릴 의향은 없는가? 만약 권한대행이 과잉조치를 취한것이 사실이라면 잘못을 인정할 의향은 없는가?

셋째, 12월21일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사건을 보고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감사관실을 시켜 재난상황실과 119상황실을 징계를 전제로 야간긴급조사를 한것은 권한대행의 합법적 권한행사에 속한다고 생각하는지? 수백리 먼길 충청도의 화재사건을 경상남도의 권한대행에 보고할 의무를 규정한 법과 규칙이 어디 있는지? 듣자하니 오늘 아침에는 보고권한이 위임되어 전결사항이라도 본질적으로 도지사 보고사항이라고 말씀하시면서 두번다시 이런 보고를 안하면 징계하겠다고 하셨다는데, 타지역 화재사건의 보고는 권한위임사항도 전결사항도 아닌 법적으로 전혀 무관하다고 보는데 권한대행의 생각은 어떠신지? 그렇다면 앞으로 서울부산대구인천대전경북전북전남충북충남세종울산강원제주의 모든 재난사항을 권한대행에 보고안하면 징계하실것인지? 그렇게 되면 모든 직원이 징계대상이 될테인데 그렇게 하면 기분좋으신지?

이와관련하여 형법에는 다른사람을 징계하거나 벌을 받게할 목적으로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협박하고 겁박하는 것은 권한남용죄를 구성한다고 되어있는데, 권한대행 본인은 권한남용죄가 안된다고 생각하시는지?


넷째, 이 모든 사단은 진주시장출마를 위해 밤낮없이 억지행사를 만들고 도민안전을 지키는 리더의 모습을 언론에 노출하기위한 다급함에서 비롯되었다는 견해가 있는데 이에 대한 권한대행의 생각은 어떠신지? 진주시장에 절대 출마하지 않겠다는 기존의 주장은 변함이 없으신지?

이상의 질문에 대해 하나도 빠짐없이 공개적으로 답하여주실것을 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