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보기엔 무능한 조직. 인사관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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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직 댓글 4건 조회 5,548회 작성일 19-02-10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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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장들 사무분장에 ㅇㅇ담당 업무총괄 이리되어 있는 분이 많다
계장 빼고 직원 2명있는데 무슨 총괄 할것 이 많은지
심지어 과주무계인데 계장 빼고 직원이 2명인데도 있는데도 업무총괄 ㅉㅉ

중앙부처와 같이 당당 또는 계를 없애든지
아니면 주무계는 최소 5명이상, 그외 계는 4명 이상으로 만들고 안되면 무조건 통폐합하거나 과내 업무조정을 해서
담당 별 업무량도 인원에 비례되도록 하면 어떨까

또한 과도 마찬가지다
계가 2-3개 있는 과도 최소 4개이상으로 통폐합 조정하면 어떠런지

뭔 자료 내 때, 인원 차출 될 때는 과별 1건 1명 이런씩인데
15명 되는과와 30,4명 되는 과가 같은 인원으로 차출되는 더러운 경우도 있다

무조건 똑같이 한 순 없지만 국회의원 지역구를 인구 상한 하한으로 기준하듯이
기준을 만들면 어떨까
계는 인원 4인이상, 단 주무계는 5인 이상
과는 4개계 이상 20명 이상 이리하면 안될까

그럼 계장들도 계 업무전체가 늘면 챙길일도 많을끼고
나름 총괄 할것도 있을끼고 할일없이 초과한다는 소리도 안들을끼고
직원들도 휴가 같은거 가기 좀 더 수월해질것 같다
(직원 두세명 있을 때는 휴가가는건도 제한이 될때도 있다)

계장님들 업무, 초과, 밥 챙기기, 출장 등 이런 글이 자주 올라오는데
모든 직원이 만족할 순 없지만
합리적인 기준을 만들 필요는 있다고 본다

과내 및 계내 개인별 업무량도 마찬가지라 생각한다
직원간 편차가 너무 많은것 같다

조직부서나 인사부서에서 힘들면 도정혁신부서에서 고민 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