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조직진단을 제대로 해야 활기찬 경남이 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적극 찬성합니다.(내용무) 댓글 0건 조회 1,142회 작성일 22-08-30 15:43

본문

>
 >
 > 2022년 조직개편을 위한 자료 제출을 했다.
> 그런데 조직개편 반영 지표를 보고 깜짝 놀랐다.
> 바로 초과근무 실적 이란다.
> 도대체 쌍팔년도도 아니고 초과근무 많이 하면 일 많고 바쁜 부서라고 하니..
> 소가 웃고 짐승들이 웃을 일이다.
> 한달간만 초과근무 수당없이 근무시켜 보거라.
> 누가 밤에 남아서 초과근무 하는지...
>
> 특히 사무관들 할 일없이 일찍 와서 탱탱 놀다가 저녁 밥묵고 늦게까지 앉아있다가 간다.
> 일부 6,7급도 이런 사람 많다.
> 초과근무 만땅을 하는 사람이 이상한 사람인데 우리 조직은 거꾸로 가는 행정을 한다..
> 낮에는 실컷 차 마시고 잡담하고 놀다가 야간에 일하는 척 하는 유형도 있다.
>
> 물론 공무원이 박봉이니 생계형으로 초과근무를 하는 사람도 있는걸 안다.
> 이런 사람을 탓하고 싶지는 않다.
>
> 다만. 지금 조직개편 (진단) 지표로 초과근무 실적을 반영해서는 절대 안된다.
> 그리고 염려해서 하는 말인데 인사평정에도 절대 초과근무를 반영해서는 안된다.
>
>
> 오히려 업무시간에 오직 열심히 집중근무 하는 사람이 이상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 주위를 봐라. 야근 안하고 업무시간에 화장실 가는 시간 외에는 정말 열심히 일하는 사람
> 많다.
> 특히, 어떤 육아중인 여직원은 근무시간 중 1분 1초도 헛됨이 없이 집중근무 하고 간다.
> 이런 사람이 우대받아야 될텐데 우찌 우리도는 맨날 거꾸로 가는 행정을 하나.. 
>
>
> 초과근무 만땅을 하거나 초과근무를 많이 하는 사람들을 조사해야 한다.
> 정말 그렇게 일이 많은지, 업무가 너무 많고 부담이 되어 병원에 실려가지 않는지 조사해야 한다.
> 감사위원회(감찰담당)에서 조사해봐라. 당장...
> 한달간만 조사해봐라. 모든게 들통 날테니
> 도민이 행복해지기 전에 도청 공무원이 행복해지자. 제발...
>
> 참고로 연말 초과근무수당 지급하지 않는 12월 중순 이후에 초과근무를 하는 부서가 진정 바쁘고 일이 많은 부서와 사람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