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사) 발목 자극으로 잠자는 세포를 깨워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건강정보 댓글 0건 조회 1,339회 작성일 07-06-19 10:34

본문

(건강기사) 발목 자극으로 잠자는 세포를 깨워라!!
-'생활플러스' 건강운동 기사 -
'고인 물이 검게 썩듯 우리 몸도 어느 한 구석이 막히거나 고이면 금세 질병의 위험에 노출되게 마련이다.
질병에서 멀어지기 위해서는 몸 속 교통 정리가 중요하다. 발목펌프운동으로 몸 속 체증을 시원하게 뚫어보자.
발목펌프운동은 일본의 이나가키 아미사쿠라는 사람이 고안한 건강법이다. 어릴 때부터 신장병과 당뇨병 등에 시달리던 그는 자연 속에서 몸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을 찾던 중 나뭇잎이 바람에 흔들리는 것을 보았다. 그는 높이 수십 미터인 나무가 물을 빨아올리는 힘의 근원이 다름아닌 바람에 상하로 흔들리는 나뭇잎의 펌프작용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인체 역시 발목을 상하로 움직임으로써 종아리의 근육이 오므라졌다 펴졌다 하는 펌프운동을 하게 되며, 이는 전신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든다는 자연스러운 결론에 도달한다. 일본 아이치현의 한 주택가에 살고 있는 이나가키 씨 집에는 그간 5,000명 이상의 갖가지 병을 지닌 사람들이 찾아왔다. 간경변, 고혈압, 파킨슨씨병, 뇌종양, 뇌경색, 당뇨병, 신장병, 우울증 환자까지. 그 중에는 의사로부터 '불치'를 통보 받은 사람도 많았다. 그들은 '발목펌프운동'이라는 신체 일부분의 단순한 반복 운동을 통해 서서히 질병의 그림자에서 벗어났다.
발목펌프운동과 혈액순환의 연관성
만병의 원인은 정맥의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않는 데서 비롯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결국 심장에서 나가는 동맥의 혈액(아래로 내려가는 혈액)과 심장으로 돌아오는 정맥의 혈액(위로 올라가는 혈액) 사이의 밸런스가 맞아야 비로소 전신의 혈액 순환이 좋아지며 한 개 한 개의 세포가 건강해진다는 것이다.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 대부분은 혈액이 내려가기는 해도 쉽게 올라가지 않는다. 올라오지 못하는 혈액은 한 자리에 머물며 노폐물을 축적하게 되고, 이는 질병의 뿌리를 깊게 만든다. 그렇다면 어째서 정맥의 혈액이 흘러가지 않는 것일까? 그것은 심장의 운동 하나만으로는 혈액의 순환이 원활해지지 않기 때문이다. 질병을 가진 사람의 경우, 심장에서 밀려나간 혈액은 발끝까지 오면 일단 힘이 쇠잔해진 상태다.
그렇다면 건강한 사람의 혈액은 어떻게 아래위로 요동치듯 순환할 수 있을까. 바람에 상하로 흔들리는 나뭇잎의 펌프 운동을 통해 물을 힘있게 빨아올리는 식물처럼 인체의 한 부분이 나뭇잎처럼 펌프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한 부분이 발목인 경우 가장 큰 효과를 가져온다.
발목펌프운동을 역학적인 관점에서 보면, 떨어뜨리는 발은 기구에 맞는 시점에, 순간적으로 속도가 제로가 된다. 발목 관절은 자유롭게 움직이고 유연성이 있으므로 발 끝은 관성에 의해 운동을 계속하면 가속도가 붙는다. 발목펌프운동은 천천히 내리치더라도 일단 급격하게 정지한 순간, 발끝 부분의 운동 속도는 내리칠 때의 속도에 뒤지지 않는 속도로 혈액을 깨워 몸 속 곳곳을 소통하게 해준다.
발목펌프운동의 효과
발목펌프운동은 현대인의 보행 부족을 해소하고, 전신의 혈액을 시작으로 체액의 순환을 좋게 한다. 하루 10분 동안 하는 발목펌프운동은 1만 보를 걷는 것보다 효과가 크다고 한다. 이 운동을 하면 체내의 노폐물이 신장을 거쳐 여과, 정화되므로 하면 할수록 건강에 도움이 된다. 발목펌프운동은 하지의 정맥근 펌프작용을 촉진함으로써 정맥혈의 환류를 돕는다. 이를 통해 노폐물 배설을 촉진시켜 질병을 예방한다. 치유 효과도 탁월하다. 이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자연 양능, 자연 치유력이 강화되어 병이 잘 낫도록 돕는다. 특히 고혈압, 간질환, 당뇨, 신경질환, 관절염, 변비, 시력저하는 물론 다이어트, 무좀에 탁월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발목펌프운동은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책을 읽거나 TV를 보면서도 쉽게 할 수 있어 가족요법으로도 권할 만하다.
발목펌프운동의 장점 중 하나는 며칠만 지속해도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 숙면을 취하게 하고 피로를 덜어주며 뻣뻣하던 뒷목이 시원해지며 쾌변 효과를 느끼게 된다. 이 같은 증상들은 전신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있다는 일종의 건강 신호다.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이 얼마나 대단한 자연치유력을 보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신기한 체험을 하게 될 것이다.

발목펌프운동의 방법
우선 길이 30cm, 직경 6∼10cm 굵기의 통나무를 준비한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맥주병, 야구 배트 등도 좋다. 구한 통나무에 넓게 타월을 감는다. 이것은 다리가 통나무에 세게 부딪히는 것이 두려워 떨어뜨리는 속도를 늦추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그리고 바로 누어서(혹은 앉아서 양다리를 펴고) 아킬레스건과 종아리 사이에 타월을 감은 통나무를 놓는다. 그 상태에서 무릎에 힘을 뺀 채로 한쪽 다리를 펴고 20∼30cm 정도 든 후 그대로 떨어뜨려 통나무에 아킬레스건을 부딪히게 한다. 근육 운동이 아니므로 힘들여 무리할 필요는 없으며, 발가락이 하늘로 향하도록 하면 뼈를 맞아 아픈 경우도 없다.
한쪽 다리로 25~50회를 하고 끝나면 다른 쪽 다리도 이와 같이 한다. 이런 방법으로 하루에 양발로 각각 600회씩 1,200회를 실시한다. 이것을 1일 2∼3회 공복 때나 자기 전에 하면 더욱 효과가 크다. 발목펌프운동은 매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시 설탕 섭취를 삼가는 게 좋다.
많은 분들이 "발목펌프운동"으로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발목펌프운동관련 상세정보와 당뇨,고혈압,하지정맥류,어깨뭉침등 많은 체험수기는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톡톡'발목펌프 www.balmokpump.co.kr
[이 게시물은 전체관리자님에 의해 2007-10-10 06:57:26 나도한마디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