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선호하는 브랜드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브랜드 댓글 0건 조회 713회 작성일 08-04-28 08:45본문
|
최근 우리나라 대학생들은 전자기기로 삼성 노트북과 캐논 디지털카메라, 아이리버 MP3를 선호하며 아웃백에서 외식하고 스타벅스 커피를 즐기며 국민은행과 비씨카드를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대학생 지식포털 캠퍼스몬은 대학생 2천512명을 대상으로 전자제품, 패션잡화, 외식, 금융, 교육, 온라인 등 부문별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왔다고 28일 밝혔다.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노트북 브랜드는 삼성(56.6%), LG(32.6%), 소니(23.2%) 등이었고, 디지털 카메라는 캐논(59.2%), 니콘(45.7%), 삼성(31.9%) 순이었다.
MP3플레이어는 아이리버(71.2%)에 대한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가운데 애플(43.3%)과 삼성yepp(40.6%) 등이 뒤를 이었다.
대학생들이 즐겨가는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65.8%)와 커피빈(40.7%) 등이었다. 패밀리 레스토랑으로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66.3%)와 빕스(53.6%)를 많이 꼽았다.
스포츠 브랜드로는 나이키(71.9%)와 아디다스(58.4%)가 대학생들로부터 많은 선호를 받았다. 또한 KB국민은행(64.0%)과 비씨카드(44.3%)을 대학생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었다.
아울러 대학생들은 YBM시사(47.5%) 어학원과 G마켓(83.6%)을 좋아하는 어학원과 온라인 마켓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