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경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 오늘접속 : 2,020
  • 전체접속 : 10,132,029

메인메뉴

본문컨텐츠

나도 한마디Home>참여마당>나도 한마디

세상의 모든 조직의 관리자가 가장 지켜야 할 덕목(퍼온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마디 댓글 2건 조회 3,660회 작성일 24-10-16 18:59

본문

생각해 보면 우리가 살아가면서 정작 알면서도 실행하지 못하는 것이 더 많습니다.
공부해야 한다는 것 모르는 사람 없습니다. 저축해야 한다는 것 모르는 사람 없습니다.
담배가 건강에 해로운 것 모르는 사람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공무원, 모든 회사, 모든 조직의 관리자가 지켜야할 가장 중요한 덕목은 무엇일까요?

관리자는 특정 직원하고 친분을 쌓으면 안됩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식사하고 술먹고, 당구치고 교제하면서 친분을 쌓으면 안됩니다.
직원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경쟁자 중에서 한사람을 승진시켜야 하는 자리에서
이것이 얼마나 나쁜 것인지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습니다.
인사 고과*할 때  함량 미달인데도 개인적 친분에 따라 점수 줄 것인가요?
※ 인사 고과(人事考課): 인원 배치, 임금 책정, 교육 훈련 따위를 위하여 종업원이나 직원 능력·성적·태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일
그렇다면 그 자리에 있을 자격이 없는 것입니다.
논란을 피하기 위해 일부러 배재하고 다른 사람한테 점수를 주는 것?
마찬가지로 공정하지 못한 것입니다.
어떠한 선택을 하던 자신이 부여한 점수에 대해서 정당성을 훼손시키는 일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불필요하게 논란의 중심에 서고 불필요하게 오해의 소지를 일으키는 일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30여년 사회생활하면서 제일 역겨웠던 부분입니다.
관리자가 특정 직원하고 친분을 쌓으면 거기서 부터 사내정치 시작하고 거기서부터 파벌조장이 시작하는 것입니다.
본인은 공정하게 했다고 하지만 남들이 볼 때 공정하지 못하다고 나불대는 명분을 주는 것입니다.
직원들 파벌조장하지 말자 특정직원하고 친분을 쌓지 말자 내가 세운 원칙은 철저하게 지켰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는데 세상의 모든 조직의 관리자가 지켜야할 첫번째 덕목은 특정 직원하고 친분을 쌓지 않는 것입니다. 파벌조장 하지 않는 것입니다.
영화 베테랑에 황정민이 '우리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냐' 하는데 관리자 여러분 제발 가오 떨어지는 짓은 하지 맙시다.


- 국장님! 과장님! 가오 떨어지는 짓 이제 그만 좀 합시다. 제~~발!!! 쫌!!!

댓글목록

ㅁㅁ님의 댓글

ㅁㅁ 작성일

특히 동호회. 지들끼리 근무함

어떤주무과님의 댓글

어떤주무과 작성일

특정몇몇직원 편애를 일과중에도 일과후에도 따로 자리만들어 다른직원들 위화감 조성하면서 그렇게 티나게 하는데, 조용히 입다물고 있다고 모르는줄 아시오? 파벌조장 사내정치가 이런것에서 시작하는데 대다수 많은 직원들이 지켜보고 있다. 관리자가 주도하는 이런 파벌. 근절되어야 한다. 제발 본인 스스로 깨달으시오

하단카피라이터

경상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 주소 (51154)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300 (사림동 1) / 대표전화 055.211.2580~3 / 팩스 055.211.2589 / 메일 ako2582@korea.kr
Copyright(c)경상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All Rights Reserved.